청주시, ‘우리 마을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참여마을 모집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우리 마을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참여마을 모집

청주시(시장 한범덕)가 안전마을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7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재해 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마을을 모집한다.

‘2022년 재해 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안전취약점을 진단하고 이웃 간 교류·협력을 통해 안전사업을 발굴·실천해 나가는 주민 참여형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16개 마을이 참여했으며 어린이 물놀이 안전교육, 야간순찰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참여마을 신청자격은 2022년 12월까지 ‘이웃과 함께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5인 이상의 자발적 주민 모임’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http://greencj21.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청주시 상당구 상당로26번길 21, 2층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또는 전자우편(greencj21@hanmail.net)으로 접수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일상 속의 각종 재난·재해사고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을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올해 사업도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