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종합 앱 ‘버릴시간’ 통해 경품 받아가세요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청소종합 앱 ‘버릴시간’ 통해 경품 받아가세요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30일까지 청소종합 앱 ‘버릴시간’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카페 1회용 컵 대신 다회용기 사용하기, 일일 퀴즈 참여 등 버릴시간을 활용해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인센티브(청주콘)를 지급한다.

모은 청주콘 5개로 1만 원부터 150만 원 상당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스타일러(1명), 노트북(1명), 다이슨 에어랩(2명), 음식물처리기(3명), 청주페이 3만원(60명), 카페상품권 1만원(300명)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31일 버릴시간에 공지할 예정이다.

‘버릴시간’은 전국 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종합 앱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등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전달과 시민 환경보호 활동을 유도하는 청주페이 앱 안 부가서비스다.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 가능 품목, 우리동네 쓰레기 수거시간 등을 알려주고 오늘의 퀴즈, 환경 백과사전, 재활용 교육영상을 시청하는 등 앱 내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청주콘이라는 환경마일리지를 적립해 청주페이로 환원받거나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버릴시간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환경 콘텐츠를 개발해 자원순환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