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올해는 미래전략수도 도약 원년 삼아야” | 뉴스로
세종자치시

최민호 세종시장 “올해는 미래전략수도 도약 원년 삼아야”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시정4기 출범 1년을 맞이해 올해를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야한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27일 간부회의에서 “오는 7월 1일이면 4기 세종시정이 출범한 지 일주년을 맞이한다”라며 “지난 1년이 계획·구상·정비의 기간이었다면 이제는 보다 도전적이고 적극적으로 본격 진군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에 대해 “전 부서는 치밀하게 업무에 임하되, 본격적인 속도를 내라”라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예산 절감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올해 세운 본예산과 오늘 의결되는 ‘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또한 최대한 절감해 집행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라”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취득세 등 시 주요 세입 감소에 따라 시 재정여건이 어려운 점을 감안, 꼭 필요한 민생예산 위주로 이번 추경예산을 편성했다”라며 “시 예산은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으로 마련된 점을 늘 유념하여, 한 치의 낭비 없이 집행하라”고 주문했다.

최 시장은 하반기 정기 인사가 다가오면서 원칙에 따라 인사를 시행하되, 업무에 대해 열의를 가진 직원들을 우대할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최민호 세종별자치시장은 “하반기 정기인사 또한 도전정신과 의욕을 갖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직원을 우대하고 전면에 배치하는 기조 하에 시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