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호반광장 바닥분수 여름철 지역명소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청 호반광장 바닥분수 여름철 지역명소

춘천시 신청사 ‘호반광장’에 마련된 바닥분수가 춘천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 잡았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신청사를 준공하면서 광장에 설치한 바닥분수가 여름철 폭염과 함께 가족단위 무더위를 식히는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바닥분수는 2,000㎡의 면적에 직사, 곡사, 안개 분수 등 다양한 높이차로 물을 내뿜으며 주위를 시원하게 해주고 있다.

밤에는 무지개 색 조명이 분수와 어우러져 화사한 빛깔을 뽐내는 경관형 분수다.

하루 평균 이용인원은 200여명, 주말에는 500여명이다.

한낮 온도가 35도를 웃도는 폭염에도 어린아이들은 분수의 물을 맞으며 나올 줄 모르고 뛰어논다.

바닥분수의 주 이용객은 어린이지만 부모들도 아이와 손잡고 뛰어놀며 더위를 식힌다.

특히 밤에는 가족과 연인이 형형색색의 바닥분수를 보면서 주위 벤치와 잔디밭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열대야를 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용 다음날이면 광장 주위에 버려진 쓰레기가 하나도 없이 깨끗이 치워져 있어 높은 시민의식도 보여 진다.

분수대는 폭염이 지속되는 점을 감안 9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평일에는 오전11시30분 ~ 밤9시, 주말에는 오전10시 ~ 밤9시(1시간 기준 50분 가동, 10분 정지) 가동, 조명은 매일 오후 7시30분 ~ 오후 9시까지 가동된다.

바닥분수는 월2회 수질검사를 실시, 기준을 초과하면 바로 가동을 중지하며 안개분수의 경우 호흡기로 접촉되는 점을 감안 안전을 위해 바로 퇴수되도록 설치되어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바닥분수 수질은 항상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시청사를 시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근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는 바닥분수 주변 음식물 반입, 음주행위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