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설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 설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밥을 먹고 장도 보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는 유통 환경 변화로 생존이 어려워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오·만찬 동참 캠페인이 오는 2월 12일까지 펼쳐진다.

시 직원부터 솔선수범해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로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간 시 전 직원은 국·소별 자매결연 시장을 찾아 장보기를 한 후 시장 내 업소에서 오찬과 만찬을 진행한다.

특히 7일에는 육동한 시장과 시 직원들이 중앙제일시장을 방문해 장보기를 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또 이날 구매한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설을 맞아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차 허용 구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차 허용 구간 운영 대상은, 중앙·제일시장, 동부시장, 서부시장, 남부시장, 후평시장, 번개시장, 풍불시장, 샘밭장터다.

허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운영 기간은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의해 결정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민생경제의 최전선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대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