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우리 안의 자원인 목재로 공연장과 도시 만든다!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 우리 안의 자원인 목재로 공연장과 도시 만든다!

우리 안의 자원인 목재를 이용해 공연장과 도시를 구축한다.

춘천시정부는 최근 목재산업 육성분야 신규사업 2건에 대한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목조 문화 공연장과 목재친화도시를 조성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목조건축 기술력을 높이고, 도시환경 목재문화를 증진해 지역경제 및 탄소중립에 기여할 방침이다.

먼저 지역목재 이용 문화공연장은 국비 등 사업비 130억원을 투입, 삼천동 1번지(의암공원)에 2025년까지 건설한다. 야외공연, 휴게, 전망 등 다양한 목재 문화 체험이 가능한 복합시설물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목재수급은 오는 2023년부터 국산목 구조재를 생산할 예정인 춘천 목재산업단지와 지역 국산 목재 가공업체에서 조달한다.

이와 함께 2025년까지 도청앞~남부사거리에 사업비 50억원으로 목재친화도시를 만든다.

목재친화도시는 목재특화거리와 시민목공체험공간으로 구성한다. 목재특화거리는 도청 앞~중앙로터리~운교사거리~남부사거리 구간이며, 정류장과 가드레일, 노후 외벽 등을 지역 목재로 조성한다.

도시재생구간 내 창작공작소를 활용한 시민목공체험공간에서는 목재교육과 문화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춘천시정부 관계자는 “목재산업 육성분야 신규사업을 통해 목조건축 기술력 제고 및 실용화에 나설 것”이라며 “목재문화 확산으로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