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자체 방역 강조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 자체 방역 강조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지역 내 구제역 유입을 막기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우제류 농가 스스로 방역 인식을 높이는 자체 방역을 강조하고 나섰다.

24일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역 내 구제역 발생을 막기 위해 모든 우제류 농가의 방역 인식을 높여야 할 때”라며 자체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춘천시는 자체 방역에 이용할 수 있도록 상대적으로 방역이 취약한 소·염소·사슴 농가를 대상으로 소독약품 등을 배부했다.

또한 소 전업농가 137호에 대해 춘천시 축산과 및 춘천철원축산업협동조합 직원 28명을 확인 전담관으로 배정했다. 확인 전담관은 긴급 백신 접종 여부, 임상 예찰 및 소독 여부를 매일 확인하고 있다.

특히 구제역 방역에 첨병이라고 할 수 있는 거점 소독시설을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거점 소독시설은 춘천시 신동면 한치로 896-4에 위치하고 있으며, 터널형 자동분사 소독방식으로 하루 최대 288대의 축산차량 소독이 가능하다. 도축장 출하 등 야간 운행이 필요한 소 관련 축산차량의 편의 개선과 효율적 방역을 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이에 앞서 춘천시는 지난 우제류 전 농가에 대한 구제역 긴급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소·염소의 경우 접종이 누락된 농가 또는 개체 발생을 막기 위해 소규모농가 뿐 아니라 전업농가 전체에 대해 공수의사를 동원해 접종을 추진했다. 돼지 농가에 대해서는 백신을 무상 지급하여 자가접종 방식으로 실시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