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 뉴스로
강원춘천시

‘제3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춘천시청 호반광장 일대에서 제3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최고의 교육도시 춘천에서 배워봄 나눠봄 이뤄봄’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개막식은 13일 오후 2시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학습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작품전시,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평생학습관 내·외부에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춘천시청 호반광장 일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그동안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다양성을 가지고 유관 기관·단체 참가팀을 대폭 확대했다.

이와 함께 13일에는 개그우먼 김미려, 김경아, 조승희로 구성된 ‘저출산 육아공감 토크쇼’인 투맘쇼, 14일에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개그맨 김영철을 ‘춘천시민 충전UP 토크콘서트’에서 만나 보실 수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새롭게 참여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서로의 성과를 공유해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축제에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