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서해안 국제해양레저 관광벨트 구축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서해안 국제해양레저 관광벨트 구축 중간보고회’ 개최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서해안 국제해양레저 관광벨트 구축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도-시군 관계 공무원, 자문위원,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및 자문,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 수행기관인 플랜이슈는 중간보고를 통해 권역별 추진 구상, 유형별 사업계획, 해양레저 관광벨트 집행계획 등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자문위원 및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국제해양레저 관광벨트는 서해안 7개 연안 시군과 협력해 충남의 서해안을 세계인이 찾는 해양레저관광 명소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충남도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 안면도 관광지 개발, 보령 원산도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세계자연유산 갯벌 보전 및 해양생태루트 조성, 서해안 마리나 산업 육성 등 대규모 전략사업을 추진 중이다. 용역은 내년 1월 중 완료할 계획이며, 도는 전문가 간담회 등을 거쳐 현실을 반영한 서해안 국제해양레저 관광벨트 구축 계획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제시된 의견을 적극 수렴·보완해 충남의 서해안권에 선진국형 해양레저관광 인프라와 지역특화 해양관광 콘텐츠를 구축할 것”이라며 “서해안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 관광지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