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채소의 중요성 교육 위해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 제작해 보급한다 | 뉴스로
충청북도

충북도, 채소의 중요성 교육 위해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 제작해 보급한다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채소의 중요성 교육을 통해 편식을 개선하고 지역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자 도내 초등학교에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28일 밝혔다.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3월까지 기술능력평가 등을 통해 업체를 선정,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착수, 오는 7월 말경 학교에 보급하고 오는 9월 2학기부터 학교에서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콘텐츠는 초등학생 저학년용(1~3학년)으로 학교에서 영양교사가 관련 교과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통해 수업 시 활용하는 교구이며, 놀이 및 게임 형태로 제작하여 학생들이 흥미롭게 채소를 오감으로 느끼고 분류(뿌리·줄기·열매·잎·꽃채소)할 줄 알고 채소 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또한, 채소의 단면(속마음)을 보고 해당 채소를 올바르게 분류하여 맞추는 퍼즐게임은 충북 도내 지역특산물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사용이 탄소배출을 줄이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환경교육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영 충북도 문백초등학교 영양교사는 교구와 동영상, 수업지도안, PPT 자료를 풀세트로 제공해 주어 수업 연구 시간이 절약됐고 공개수업에 먼저 적용해본 결과 학생들의 호기심 유발 등 최종 수업 목표 달성까지 효과적으로 잘 활용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본 콘텐츠가 학교 식생활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도모하여 평생건강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