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녹색 건강도시’ 조성 나서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녹색 건강도시’ 조성 나서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올해 시민 누구나 즐기고 체감할 수 있는 더 매력적인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부서의 협업으로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올해 건강도시 인프라 구축, 생활체육·건강증진 프로그램 강화, 건강도시 문화 확산의 3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한 ‘2024년 건강도시 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17개 부서와 25개 읍면동이 협업해 더 내실 있는 ‘1부서 1건강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정원과 공원을 만들고자 도심 내 공원들을 재정비하고, 시민의 숲, 야현공원 신규 조성 및 회전교차로와 외곽교차로 7개소를 정원으로 탈바꿈하는 등 시민들의 휴식과 행복을 위한 녹색 건강도시를 만들 예정이다.

특히, 맨발 걷기 길을 포함해 생활권 주변의 걷기 좋은 다양한 산책로를 지속 발굴하여 일상 속 걷기 문화를 정착하고 걷기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운영과 부서 및 읍면동 주관의 걷기행사 추진으로 건강도시 이미지를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는 전 부서가 협업해 건강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며,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변화를 시도하는 누구나 체감하는 더 행복한 건강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