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자늪 카누체험장’ 시범운영 완료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시, ‘장자늪 카누체험장’ 시범운영 완료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장자늪 카누체험장 시범운영을 성황리에 끝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8월 21일부터 무료로 시범운영을 시작한 장자늪 카누체험장은 8월 62명, 9월 164명, 10월 343명. 11월 547명으로 총 1,116명의 체험객을 기록했다.

충주시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결과 카누체험에 만족한다는 반응이 94%로 나왔고 체험객의 38%가 매점, 휴게실 등 편의 관련 사항을 개선사항으로 꼽았다고 알렸다.

장자늪 카누체험사업은 레이크파크르네상스 실현 및 수상레저관광 거점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문체부 레저스포츠관광활성화사업, K-water 댐주변지역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등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시는 올해 설문조사, 시범운영결과 등을 반영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내년도 유료화할 방침이다.

특히, 8~9월 체험객의 저조한 원인(집중호우, 조정지댐 방류 등) 및 편의 문제 등을 해결해 내년도 5,000여 명의 체험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올해 8월부터 카누 체험을 진행하며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아무런 사고없이 안전하게 마무리가 되어 기쁘다”며 “올해의 경험을 발판 삼아 내년도 사업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