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소년 기획축제 ‘청·진·기! 페스티벌’ 개최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시, 청소년 기획축제 ‘청·진·기! 페스티벌’ 개최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제8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023년 충주시 청소년 기획축제인 ‘청ㆍ진ㆍ기!(청소년이 진짜 기획했어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청ㆍ진ㆍ기 페스티벌’은 2021년 제1회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욕구에 기반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충주시 모든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행사는 충주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드림 뮤직 어워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호러 방탈출 프로그램인 ‘오싹오싹 방탈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기는 ‘Teens Open Party(T.O.P)’,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함께 즐기는 ‘충주시 아동청소년 워터파크’, 충주시 관내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가 운영하는 청소년 부스 등 풍성한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준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해주신 충주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주시 청소년으로서 활발하게 의견을 제안하고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축제를 통해 충주시 청소년들의 소통과 교류가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