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취약계층 위생환경 개선 위해 ‘찾아가는 뽀송뽀송 빨래방’ 추진한다 | 뉴스로
충북충주시

충주시, 취약계층 위생환경 개선 위해 ‘찾아가는 뽀송뽀송 빨래방’ 추진한다

충주시(시장 조길형) 연수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수, 이상복)는 12일 취약계층의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뽀송뽀송 빨래방’ 사업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찾아가는 뽀송뽀송 빨래방’은 홀몸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정 중 겨울 이불을 세탁하기 어려워 비위생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취약가구 20가구를 선정해 상·하반기 세탁을 해주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를 선정해 직접 빨래를 수거하고 세탁 후 배달해 안부까지 확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현수 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들이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한결 뿌듯해진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역주민의 건강과 위생관리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해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상복 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이 취약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꾸준한 봉사로 지역 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연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