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민선8기 첫 시장군수 회의 개최 | 뉴스로
충청북도

충청북도, 민선8기 첫 시장군수 회의 개최

충북도(도지사 김영환)와 11개 시군이 본격적인 민선8기 출범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충북, 신나는 도민’실현을 위해 상생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충북도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김영환 도지사와 11개 시장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첫 충청북도 시장․군수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20년 1월 이후 첫 대면회의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민선8기 시장․군수 첫 상견례와 도-시․군정 목표를 공유하고, 도-시․군 주요 현안에 대해 상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6․1 지방선거에서 시‧군민의 부름을 받은 시장‧군수 한 분 한 분께 164만 도민의 마음을 담아 축하드린다”며 “민선8기 도와 시군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홍순덕 충북도 정책기획관은 ‘민선8기 충청북도 도정목표’ 보고에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도정목표와 함께 경제를 풍요롭게, 문화를 더가깝게, 환경을 가치있게, 복지를 든든하게, 지역을 살맛나게 등 5대 도정방침을 설명했다.

또한 시장․군수들은 2022 청원 생명축제, 2022 충주 호수축제, 보은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제61호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 2022 영동 포도축제, 음성군 도시브랜드 ‘상상대로 음성’ 선포, 제16회 단양 마늘축제 등 주요 사업에 대하여 도와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대한민국의 중심, 새로운 충북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와 11개 시․군이 공동운명체로서 한마음과 한뜻이 되어 힘을 합쳐 더욱 긴밀히 상생 협력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군 건의사항과 의견을 민선8기 도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도-시․군이 도정 운영의 주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주요 현안에 대해 시․군과 적극 논의해 나가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