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안심 중구’ 사업 시행…재난 문자 발송 시 인근 대피소 정보 포함 | 뉴스로
서울 중구

‘친절한 안심 중구’ 사업 시행…재난 문자 발송 시 인근 대피소 정보 포함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폭염 특보 등 재난 문자 발송 시 인근 대피소 정보를 문자 내용에 포함하는 ‘친절한 안심 중구’ 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재난 문자는 폭염, 한파, 기습경보 등 재난 상황을 알리기 위해 발송한다. 현행 재난 문자는 재난 발생 사실만을 알려줄 뿐 어디로 대피해야 하는지 등의 구체적인 정보는 확인하기 어렵다.

재난안전포털, 안전디딤돌 등 대피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가 존재하긴 하지만 정보 접근성이 떨어져 위급상황 발생 직후에 신속하게 위치를 파악하기 힘들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고자 최근 중구는 재난 상황에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구민들에게 대피소를 안내할 방법을 모색했다. 이에 ‘스마트서울맵(map.seoul.go.kr)’을 활용한 ‘중구 안전 대피소’ 서비스를 구축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해당 링크를 포함한 재난 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지방자치단체의 가장 중요하고 본질적인 의무”라며 “앞으로도 우리 중구는 재난과 안전 관리에 한치의 소홀함 없이 가장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