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천면, 어르신 한방의료봉사 실시 | 뉴스로
경북칠곡군

칠곡군 지천면, 어르신 한방의료봉사 실시

칠곡군 지천면과 지천농업협동조합(이하 지천농협)은 지난 1일부터 오는 4일까지 농협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 지도교수와 학생을 초청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한다.

지천면은 2007년부터 매년 무료 한방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 대구한의대학교 강석봉 교수를 비롯해 의료봉사동아리 대학생 29명이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봉사의 손길을 전달하고 있다.

어르신 한방·침구치료, 혈압·혈당 측정, 건강관리 및 기초교육은 물론, 한방진료 대기시간을 이용하여 무료 마사지, 말벗 활동 등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서로 이해를 돕는 계기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지천면이장협의회를 비롯한 여러 사회단체 회원들이 원거리에 거주하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차편으로 모셔오는 등 이동편의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장승현 지천면장은 “지천면은 노인 인구가 인구수 대비 36%로, 노인인구 비율이 높다” 며 “앞으로 면에서도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이석해 지천농협조합장은 “젊은 예비 한의사들이 열정을 가지고 친절하게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조합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