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키트 배송하는 ‘해피드림 생일케이크’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인천 중구

케이크 키트 배송하는 ‘해피드림 생일케이크’ 프로그램 운영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 전체를 대상으로 매월 ‘해피드림 생일케이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피드림 생일케이크’는 매월 생일인 아동의 가정에 케이크 만들기 키트를 배송하여 온 가족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생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원도심과 영종지역에 각각 프렌치빌(대표 구자춘, 인천 중구 신포동 소재)과 로뎀트리 과자교실(대표 한은하, 인천 중구 운서동 소재)로 연계기관을 나누어 운영하여 좀 더 신선한 케이크 재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원도심의 경우 연계기관에서 직접 키트를 배송함으로써 케이크 키트를 파손 없이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보호자는 “작년에도 아이가 생일케이크 만들기를 하며 좋아했는데, 올해는 케이크 만들기 재료나 구성이 더 풍성하고 좋아졌다.”며 “만들어서 파는 케이크로 생일파티를 할 때보다 아이가 성취감도 느끼고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보내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해피드림 생일케이크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중에서도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프로그램에 속한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이용 가족들이 모두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