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3년 연속 판매율 1위 쾌거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3년 연속 판매율 1위 쾌거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가 3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리포팅툴 부문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집계에 따르면 클립소프트는 자사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로 2016년부터 3년간 총 125건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공공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다졌다. 이는 2위 솔루션에 비해 50건이나 많은 압도적 수치라 할 수 있다.

작년 한 해만도 보건복지부, 행안부, 산림청, 농림축산검역본부, 외교부, 대법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중앙선관위, 인사혁신처, 한국교육개발원 외 다수 기관에서 48건의 조달쇼핑몰 구매 성과를 이루며 정부기관과 공공기관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중엔 윈백 사례도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2, 3위 솔루션의 판매 건수를 모두 합한 것보다도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면서 공공 부문에서의 클립소프트의 저력을 확실히 더 각인시켰다.

장순우 클립소프트 공공사업 총괄 사업부장은 “공공 기관의 웹 표준 구축이 확산되면서 HTML5 경험에서 가장 앞선 클립소프트에 관심이 집중됐다”, “그 결과 클립리포트(CLIP report)의 우수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으며 고객들로부터 이런 고마운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클립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으로 사용자 기기에 어떤 설치도 없이 리포트 표현이 가능하고 기존 플러그인 제품대비 조회, 파일변환 처리속도가 훨씬 빠르다.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한 우수한 호환성을 장점으로 정부, 공공기관 액티브엑스(Non-ActiveX), 플러그인(No plugin) 문제해결에 가장 최적화된 리포팅 솔루션으로 꼽히며, 전국 모든 지자체와 중앙부처를 비롯해 국세청 차세대 시스템, 조달청 나라장터,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등 다수 공공분야에서 가장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2019년 역시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R&D 개발과 기술지원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적극 투자하고 있다. 나라장터 리포팅툴 조달구매 부문에서 3년 연속 점유율 1위 달성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에 깊이 감사드리고, 국내 3,500여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면서 검증된 안정적 기술을 바탕으로 고마우신 고객분들께 클립소프트만의 독창적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리포팅툴 솔루션 계약 건수 집계
 
년도
클립소프트
A사
B사
C사
2016
35
15
28
3
2017
42
28
26
4
2018
48
26
21
7
합계
125
69
75
1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