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한국원자력의학원 모바일 전자동의서 시스템 성공적 구축 완료 | 뉴스로
산업일반

클립소프트, 한국원자력의학원 모바일 전자동의서 시스템 성공적 구축 완료

웹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와 전자서식 클립이폼(CLIP e-Form) 전문기업 ‘클립소프트’가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모바일 전자동의서 시범 병동 구축 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의 전자동의서 시스템은 업무 편의성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로 기존 종이기반 동의서를 전자서식화하여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 후 각종 디바이스를 활용해 작성과 공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클립소프트는 모바일은 물론 PC 버전 전자동의서를 모두 적용하여 태블릿, 터치 모니터, 사인패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동의서 작성과 서명이 가능하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동의서의 전자화로 수기 입력 오류, 동의서 분실, 필수 항목 누락 등 종이 동의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며 업무 효율 증대와 보안 강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

한국원자력의학원 관계자는 전자동의서시스템을 원자력의학원 시범 병동을 시작으로 검사실 및 전체 병동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립소프트 컨설팅팀 이창훈 부장은 “업무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클립이폼을 적용하고, 전자동의서에 실시간 조회 기능 추가로 모바일 및 PC에서 동의서 작성과 동시에 병원시스템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종이 방식에 비해 확인 절차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었다.”거 말하고, “처방정보와 연계를 통해 전자동의서 작성 및 확인 업무가 매우 간편해졌다.”고 밝혔다.

공공, 금융에 이어 국내 대다수 대형병원 전자동의서시스템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클립소프트가 클립이폼을 앞세워 국내 전자서식 시장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