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매봉산 바람개비축제’ 개최 | 뉴스로
강원태백시

태백시, ‘매봉산 바람개비축제’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축제’가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바람의언덕 밑자락에서 시원하게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삼수 바람개비 축제에서는 가수 공연 및 버블쇼 등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비롯해, 6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무대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의 참여로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체험·홍보부스와 벼룩시장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해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만전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축제의 두 번째 날에는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해 화려한 춤과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경연대회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상금으로 일반부 기준 대상 1팀 60만 원, 금상 1팀 40만 원, 은상 1팀 30만 원, 인기상 1팀 20만 원, 참가상 3팀에게 각 10만 원이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이상로 태백시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 매봉산 바람개비 축제가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지난해 축제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마음껏 즐기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