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냉난방비 지원으로 안정적 보육 환경 조성 | 뉴스로
충남태안군

태안군, 냉난방비 지원으로 안정적 보육 환경 조성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에 대한 냉·난방비 추가 지원에 나선다.

군은 관내 어린이집 21개소에 각 50만 원씩 총 1050만 원의 올해분 냉·난방비를 추가 지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이미 지급된 난방비 2520만 원을 더하면 총 지원금액은 3570만 원에 달한다.

어린이집 냉·난방비 지원 사업은 온열질환 및 발열성 질환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해 쾌적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집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급격한 출산율 감소로 원아가 줄어 어린이집 운영이 어려운 상황인데다, 최근 전기요금 및 도시가스 요금 인상으로 어린이집이 이중고를 겪고 있어 냉·난방비 추가 지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로 21개소 어린이집 원아 및 보육교직원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내년에도 현원과 관계 없이 냉·난방비를 일괄 지원해 어린이집 부담 경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최근 원아 감소에 따른 운영난으로 어린이집 폐원이 늘고 이에 따라 기존 원아들이 원거리의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등 불편이 이어지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지원책을 모색 중”이라며 “이번 냉·난방비 추가 지원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