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부모와 자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 실시한다 | 뉴스로
충남태안군

태안군, 부모와 자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 실시한다

태안군(군수 가세로)가족센터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태안군가족센터는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까지 맞벌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맞벌이 가정 행복빵빵 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가정 양립을 추구하는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행복한 가정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총 16회에 걸쳐 회당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영상을 통한 부모 교육과 함께, 느림보 거북이 스테이크 만들기, 당근 수제비 만들기, 푸실리 파스타 만들기 , 미니 햄버거 만들기, 과일 케이크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요리를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군은 신규가정과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우선순위로 두고 대상자를 선정하는 한편, 참여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질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엄마와 아빠가 함께 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의 행복한 일상을 도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보다 건강한 태안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