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뉴스로
충남태안군

태안군,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태안군(군수 가세로)은 지난 12일 가세로 군수와 교육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갖고 총 21명의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태안군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을 위해 6월부터 두 달 간 교육에 돌입했으며, 차별화된 사업계획 수립, 충남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이해, 사회적경제 조직 유형별 특성 및 설립 절차,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도출 등 효과성 높은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지원 제도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솔루션과 핵심지표, 가치 제안, 수익체계 등 사업계획 개발을 위한 멘토링 및 실습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수료생들은 향후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진입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며, 태안군은 이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지난해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과정 1기에서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데 이어 올해도 2기 수료생을 배출해 기쁘다”며 “사회적경제 기업 간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이들이 자립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