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 위한 지원 나선다 | 뉴스로
충남태안군

태안군,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 위한 지원 나선다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 40명을 대상으로 ‘2023 태안군 귀농학교 1기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태안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태안군 귀농학교’는 도시민 중 귀농·귀촌을 꿈꾸는 예비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태안군 및 귀농·귀촌 정책 안내, 귀농 선배들과의 문답, 선배 귀농인 농장 견학 및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번 귀농학교에 참가한 예비 귀농인은 “마을과 농장을 둘러보며 태안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웠고, 특히 귀농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귀농 계획을 보다 면밀히 세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군 귀농학교는 태안의 특징과 장점을 널리 홍보하고 농촌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군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귀농·귀촌인 유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앞으로 태안에 특화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보다 많은 도시민들이 태안으로 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오는 6월 진행 예정인 2기와 3기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