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가뭄 극복을 위한 총력 대응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가뭄 극복을 위한 총력 대응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겨울 가뭄으로 인해 생활용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작년부터 지속적인 급수지원으로 가뭄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광역상수도 미공급 도서지역인 산양 추도, 욕지도, 한산 매물도, 사량 수우도 등 대부분 도서지역 주민들이 생활용수가 부족하여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으로 통영시는 작년 10월부터 사설 급수선(200톤)과 욕지 행정선(18톤)을 활용하여 생활용수 1,671톤, 병물(1.8L) 18,918병을 지원하고 지하수 개발하는 등 가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가뭄 장기화를 대비하여 특별교부세 440백만 원을 확보하여 사설 급수선 및 급수차를 확대 운영하고 지하수 개발을 통해 부족한 용수를 확보할 예정으로 신속하게 사업비를 집행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도서지역의 근본적인 가뭄 대책을 위해 도서지역 식수원 개발사업 신규사업 추진과 현재 추진중인 추도지구 식수원 개발사업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경남도에 요청하였으며, 지방상수도 공급지역인 욕지도에 올해와 같은 역대급 가뭄에 대비하여 추가 수원 확보를 위한 지하수 저류지 설치사업이 꼭 필요함을 전달하였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달은 설명절 연휴가 있어 고향을 방문하는 분들이 식수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연휴 기간 전에 급수를 최대한 지원하여 편안한 고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가뭄이 지속되는 만큼 물 절약 실천도 당부드렸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