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딩동강좌 신청자 모집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딩동강좌 신청자 모집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상반기 딩동강좌 모집을 받는다.

시민맞춤형 평생학습지원 프로그램인 딩동강좌는 시민들의 문화 활동 및 학습활동을 장려하고자 시민이 원하는 주제를 원하는 장소로 학습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서비스이다.

2022년에는 37개 과정 275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시민추천강좌 중 통영시가 선정한 강좌들을 반영하였으나, 금년도에 진행하는 딩동강좌는 시민들의 프로그램 참여도 및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열망을 충분히 반영하여 모든 강좌를 시민참여형태로 구성,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교육과정에는 수업 준비 및 필요서류 작성 등 수업진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평생학습매니저가 배정될 예정으로 매니저들은 현장에서 전반적인 강좌 운영을 관리하며 수강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강사들이 부담 없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다해주고 있다.

딩동강좌는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통영시 소재 사업장(기관) 재직자 구성의 학습모임이라면 통영시 홈페이지 상단 평생학습도시 링크로 접속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전 분야의 딩동강사 또한 현재 수시 모집 중이다.

그 밖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통영시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055-650-2623)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