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대비한다… 성과향상 대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대비한다… 성과향상 대책보고회 개최

경남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4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대비 정량평가 성과향상 대책보고회를 14일 가졌다고 전했다.

매년 주요 국·도정과제 목표달성을 위해 실시하는 시군합동평가는 올해 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 89개, 도 역점과제 지표 28개 등 총 117개 지표로 구성돼 있으며 종류는 정량·정성지표로 나눠져 있다.

앞서 통영시는 지난 4일 24개 정성지표 담당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작성 역량강화를 위한 1:1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번에는 93개의 정량지표 중 실적 향상이 필요한 약 20여 개 정량지표 담당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조현준 부시장 주재 하에 성과향상 대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 총괄부서인 기획예산실 기획팀장의 합동평가 체계 및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각 지표 팀장들의 관련업무 추진 시 문제점 및 성과향상 대책 보고에 이어 부서 간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연말까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실적제고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는 통영시가 1년 동안 추진한 업무들을 대외적으로 평가받는 것이다” 며 “담당 부서에서는 남은 기간 동안 모든 행정역량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