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년정책 만들어갈 ‘제3기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모집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청년정책 만들어갈 ‘제3기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모집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통영시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의견수렴 등 정책 파트너로 함께 할 ‘제3기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는 2020년에 최초 구성된 청년의 정책참여기구로 청년 당사자들이 모여 청년과 관련한 정책을 제안하거나 청년 관련 행사 참여, 의견 수렴 등 활동을 한다. 특히 제3기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에서는 제안된 정책 중 단기에 가능한 정책은 2024년 사업에 적용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18세~39세 청년으로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통영시 소재 사업장 또는 대학에 다니는 청년, 통영시 소재 청년단체 등에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되면 위촉일로부터 2년간 청년정책 일자리·청년복지·문화소통 3개 분과별로 활동하게 된다.

통영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청년은 통영시 홈페이지 또는 통영시 청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tytp@korea.kr) 또는 통영시청 기획예산실 인구청년정책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