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추석맞이 불법광고물 근절 민관 합동 단속 실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추석맞이 불법광고물 근절 민관 합동 단속 실시

통영시는 지난 25일 통영시 전역에서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 캠페인 및 일제 정비를 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지부장 김종경)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추석연휴를 지내고 시가지에 무분별하게 게시된 현수막을 도시재생과와 통영시지부(회원 19명)은 현수막, 벽보 등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를 위해, 게첨 기간이 경과된 추석명절 현수막과 길거리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에어라이트 등을 제거하였고, 기타 시가지 경관을 저해하는 각종 게시물과 불법 옥외광고물(벽면이용․돌출․옥상․지주이용간판 등)에 대한 양성화 계도활동과 안전점검 활동을 병행하였다.

가로변 옥외광고물은 지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정보 전달 역할과 동시에 각종 재난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할 수도 있어, 관련 부서에서는 하반기 옥외광고물 사업자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보험 전면 실시와 가로등현수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조례개정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등에 불법 옥외광고물 부착 방지물 사업 또한 준비하는 등 옥외광고물 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통영시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관광도시로서 청결하고 격조 높은 도시 경관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현수막 등의 옥외광고물 관리를 할 예정이며, 특히 다가오는 선거를 대비한 옥외광고사업자와의 협업도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