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2년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관리사업단 직무교육 실시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2022년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관리사업단 직무교육 실시

통영시(시장 강석주)가 지난 3일(목) 통영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2022년 생활폐기물 배출지 관리사업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직무교육에서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정착을 시민 홍보 요령, 불법배출 행위에 대한 대처 방법, 시민 응대 자세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6명으로 구성된 생활폐기물 배출지 관리사업단원은 서류, 필기,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인원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에 걸쳐 시내 전역에서 올바른 배출요령 홍보 및 종량제 봉투 미사용, 낮 시간에 쓰레기 배출 행위 등을 단속할 계획이다.

직무교육에 참여한 최00 대표를 비롯한 6명의 관리사업단원은 “불법투기 행위 근절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를 통해 우리시의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클린통영 구현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근무에 임하여 달라”고 당부하면서“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불법투기가 성행하므로 올바른 배출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분리배출 관리사업단을 통해 엄중히 단속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하여 클린통영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