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대표브랜드 ‘한수위 파주쌀’ 뉴욕 수출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대표브랜드 ‘한수위 파주쌀’ 뉴욕 수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8일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법인 대표, 권욱민 NH농협 파주시지부장, 각 지역농협조합장, 한국쌀전업농 파주시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RPC)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파주쌀 수출을 축하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한수위 파주쌀은 단백질 함량이 적고 찰기가 많아 밥맛이 좋은 경기미 대표품종 ‘참드림’으로, 뉴욕 등 동부지역으로 3.2톤이 수출돼 현지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파주시와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경기무역공사에서 미국바이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이뤄낸 성과로, 지난 10월 4일 호주 수출에 이어 두 번째 쾌거다. 미국 시민의 반응을 모니터링한 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추가로 수출할 예정이다.

김영운 RPC대표는 “농업인과 농협이 서로 협력해 고품질 파주쌀의 생산·유통에 차질 없도록 준비해 수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많은 분의 노력으로 호주에 이어 미국에도 파주쌀이 수출되게 돼 기쁘고,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있기를 바란다”며 “파주쌀의 판로가 국내에서 확대되는 것은 물론 해외 여러 나라로 수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주 RPC는 2011년 정부의 인가를 받아 총 158억을 투자해 2014년에 준공된 통합 RPC로, 현대화된 최신식 시설·설비를 도입해 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로 인증받은 전국 최대 규모의 쌀 건조, 보관, 가공, 유통 처리시설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