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7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제27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1일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잔디마당에서 ‘제27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파주시 주최,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정기화)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을 영위하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농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내 농업인 단체와 작목반, 농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파주시 농어업 관련 최고 권위의 농어민대상 수상자를 시상했으며, 고품질쌀 생산 부문 강원석 (62·쌀), 채소·특작 부문 김현오 (64·콩), 축산 부문 사택환 (60·한우), 수산 부문 김현옥 (52·내수면어업)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농업인 25명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됐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한수위 파주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항염 항산화에 탁월한 콩잎을 활용해 전국 최초로 ‘파주장단콩잎떡’을 개발해 시식 행사를 실시했으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산물가공센터에서 개발·생산된 파주 로컬푸드 가공품도 선보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인의 소통과 결속을 다져 나가는 소중한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지역 중소농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한 공간인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운정 지역 등 도심 속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