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2022년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했다.

파주시 청소년정책 전문가 포럼은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청소년정책 수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포럼에는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청소년 주요 사업 소개, 기조강연, 발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은 ‘파주시 청소년 건강 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조강연에는 권일남 명지대학교 교수를, 좌장에는 김진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실시했다.

발제를 맡은 좌동훈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파주시 청소년정책 현황을 분석해 중장기 발전방안을 제안했고, 김윤미 파주교육지원청 팀장은 마을교육공동체 사례를 토대로 교육 주체들의 연합을 제안했다. 이어 박지혜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팀장은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 현황과 전국 기관 중 우수사례를 공유해 파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 방향을 제안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포럼에서 파주시 청소년정책 추진방향을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논의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