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3 캐나다 코퀴틀람시 청소년 어학연수단’ 16명 모집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2023 캐나다 코퀴틀람시 청소년 어학연수단’ 16명 모집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관내 청소년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타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한 ‘2023 캐나다 코퀴틀람시 청소년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16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와 코퀴틀람시 교육청(SD43)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어학연수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2주간 파인트리 중등학교(Pine Tree Secondary)에서 실시되며, 학생들은 영어집중학습(ESL)과 캐나다 문화체험활동, 홈스테이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대상은 파주시 관내에 거주하고 재학 중인 중학교 2학년 이상의 청소년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자치협력과 교류협력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파주시는 일반 참가자에게는 연수비 일부를, 저소득층 참가자와 인솔교사에게 연수비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 연수로 재개되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들이 어학연수는 물론 타문화를 이해하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