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군도8호선 봉평면 평촌리 구간 도로 확포장 완료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군도8호선 봉평면 평촌리 구간 도로 확포장 완료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봉평면 봉평면 평촌2리 지역 군도8호선(석은새) 도로 확·포장 공사가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로 확·포장이 완료된 군도 8호선 평촌2리(석은새) 지역의 도로는 콘크리트 포장도로로 협소한 폭(B=3m)으로 인해 차량 교행이 불가하여 대형차량을 통한 농산물 반출은 물론 주민 차량 통행 불편으로 주민들로부터 통행 불편으로 인한 도로 확·포장에 대한 건의가 지속되어온 구간이었다.

위와같은 지역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회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평창군에서는 “2020년부터 총 1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봉평면 평촌리 지역 L=440m의 도로를 폭 8m로 확장하는 도로 확·포장 공사를 추진하여 2023년 11월 도로 확포장 공사를 완료했다.”라고 밝혔다.

오현웅 평창군 건설과장은 “도로 확포장 공사 완료로 대형차량을 통한 농산물 반출이 원활하게 진행됨에 따른 경제적 효과 및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미개설 군도 노선에 대한 확·포장 사업을 지속적 추진할 방침으로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