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업인교육관’ 개관식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농업인교육관’ 개관식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이 23일(화) 오후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에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개관사, 축사, 테이프 컷팅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교육관안내, 다과회 등으로 진행됐다.

농업인교육관은 약 2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내 총 872㎡의 지상2층(1동)으로 지어졌으며 1층은 조리실습실, 소회의실, 농업인단체사무실, 농업회의소로, 2층은 교육장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이날 농업인교육관 개관과 함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농업인 평생교육(가공교육)이 개강을 했으며 이외에도 8개 교육이 교육관에서 진행되어 본격적인 미래인재 육성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올해 농산물가공센터와 미생물배양센터를 착공하여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소득향상과 안정적인 경영에 앞장서고, 2021년도에는 농업기술센터 증축으로 농업 정보화실을 운영하여 농업인의 정보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농업인 교육관 건립으로 농업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 농업교육의 산실로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