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에 ‘코로나19 대응 영양 챙기기 식료품 꾸러미’ 지원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에 ‘코로나19 대응 영양 챙기기 식료품 꾸러미’ 지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코로나19 대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108가구에 `코로나19 대응 영양 챙기기’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온라인 개학에 따라 취약가정에 가중된 양육 부담 및 경제적 부담을 일부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다양한 먹거리가 담긴 식료품 꾸러미(1가구당 10만원상당)를 지원함으로써 장기간 가정 내에서 지내고 있는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결핍 우려에 대비하고자 기획됐다.

군은 4월 27일(월)부터 비대면으로 총 2회에 걸쳐 각 가정에 직접 배송할 예정이며, 등교를 앞두고 있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평창군 보건의료원에서 후원한 방역마스크 1,000장도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나눔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대상 가정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실직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관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에게 보건용 소형 마스크 1,400매, 손소독제 330개를 지원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정방문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유선통화로 대체해 아동상황을 수시로 파악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