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로컬푸드 활성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로컬푸드 활성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유통체계를 구축하고자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한 먹거리를 지역 안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유통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소농·고령농·청년농 및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 생산 조직과 로컬푸드 직매장 구축을 확대해가고 있다. 현재 그 성과로 로컬푸드를 출하할 수 있는 숍인숍 직매장 3개소와 전용 직매장 2개소를 구축했으며, 약 360명의 회원을 보유한 로컬푸드 출하 조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로컬푸드 직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평창군은 주요 지리적 거점을 중심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꾸준히 확장 구축할 예정이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해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친환경 학교 급식을 위한 평창산 농산물 공급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는 7월 12일에 평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기본교육은 로컬푸드에 관심을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당일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추후 본인의 참여 희망 의사에 따라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에 가입 후 평창군에서 구축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

허목성 평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통해 상생하는 지역 농업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평창에서 생산된 건강한 농산물이 지역 안에서 원활히 공급되고 소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