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우기철 대비 재해위험지역 안전점검 실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우기철 대비 재해위험지역 안전점검 실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다가오는 우기철을 대비해 재해위험지역인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와, 재해위험개선지구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호우, 태풍 등으로 침수, 지반유실 및 낙석·붕괴가 발생하기 쉬운 우기철에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군 방재부서 및 읍·면 직원, 민간전문가와 함께 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6월 21까지 안점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점검대상은 평창군 관리 급경사지 73개소와, 재해위험개선지구 5개소로, 정비사업 추진중인 지구는 수방대책 수립과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주로 점검하고, 미정비 지구는 비탈면 지반의 상태 및 시설물의 변형 및 파손여부와 배수시설 기능유지 여부, 우기시 중·소규모 붕괴가능성 등을 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예비비 등 가용재원을 활용해 긴급하게 조치토록 하고, 중장기 대책이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는 붕괴위험지역 지정·고시 및 정비 중기계획에 반영하여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에 건의 할 계획이다.

김찬수 안전건설과장은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고,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을 통해 재난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