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 청년창업가 추가모집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 청년창업가 추가모집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제조·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산업창업, 일반창업분야로 신규 창업할 계획이 있는 만39세 이하의 청년 중 2020년 12월 이내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 발급 예정인 자로서, 사업기간동안 평창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유지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6월 30일까지 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은 1차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2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중 최종 대상자 8명을 선정해 시설비, 사업개발비, 임차료 등 1인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인구의 유출, 지역산업의 위기 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기반을 마련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재봉 일자리경제과장은 “평창군의 특성을 살리는 참신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