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지원 대상자 모집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지원 대상자 모집

평창군(군수 한왕기)이 다음 달 22일까지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농으로 선발될 경우 세대 당 최대 3억 원 한도(5년 거치 10년 상환), 연리 2%의 융자조건으로 농지구입·축사 신축 등을 위한 후계농 육성정책자금을 지원하며, 최대 3년간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에게 월 80만 원에서 100만 원 까지 영농정착지원금을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또한 자격기준은 2020년 기준 만 18세 이상부터 만 40세 미만까지(1980.1.1.이후2002.12.31.이전 출생자) 영농경력 3년 이하(독립경영 예정자 포함)청년농업인으로 이미 후계농으로 선정된 청년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독립경영은 신청자의 명의의 농지·시설 등 영농기반(임차 포함)을 마련하고 농업경영정보 시스템에 경영주로 등록한 후 신청자가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를 의미하며, 단 직계존속의 농지를 임차하는 경우는 영농기반 마련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신청서 및 창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다음달 22일 18시까지 온라인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irix)를 통해 작성·제출해야 하며, 서면평가 및 면접평가를 거쳐 4월 중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이만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인력 구조를 개선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며 “변화하는 농업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청년농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 사업을 추진하겠다”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