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군유재산 임대료 감면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군유재산 임대료 감면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과 사용·대부 계약한 군유재산 임대료를 감면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부터 임차인 현황을 조사한 후 임대료 감면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공유재산심의회를 거쳐 임대료 감면안을 최종 확정했다.

확정안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군유재산을 임대하여 영업용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며, 감면기간은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최대 80%까지 임대료를 감면한다.

영업용 이외에 경작용 및 주거용 등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질적 피해가 없거나 기존요율이 최저요율을 적용하고 있어 감면대상에서 제외된다.

임대료를 감면받기 위해서는 임차인이 5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대부계약을 체결한 부서에 신청서 및 소상공인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미 납부된 임대료는 신청인의 계좌를 통해 환급하고, 아직 부과되지 않은 임대료는 별도의 안내문과 함께 감면된 금액으로 고지 및 부과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유재산 임대료 감면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