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추진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추진

평창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반등을 위해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에 15일부터 17일까지 군청 부군수 집무실에서 신속집행 보고회가 개최되며 부서별 재정집행 추진현황에 대하여 점검하고 주요 부진 사유, 실적 제고를 위한 대책 등을 보고하는 자리를 갖는다.

군은 그동안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방재정의 확장적 대응에 노력해 왔으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침체된 지역 상권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지역경제에 파급력이 큰 소비투자 부문의 지출에 총력을 기울여 민간부문에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평창군의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은 5,588억원으로 12월 11일까지 4,859억원을 집행해 71.2%의 집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729억원 이상을 추가로 집행하여 목표액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4분기 소비 투자 부문은 총 803억원을 집행해 목표액 대비 110% 이상 집행할 전망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물품과 공사 부분 선집행 등 연말까지 재정집행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신속집행이 경기 반등의 커다란 힘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