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읍, 코로나19 확산방지위한 자체 방역계획 수립 및 실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읍, 코로나19 확산방지위한 자체 방역계획 수립 및 실시

평창군 평창읍(읍장 이용배)은 최근 평창군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자체 방역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내 감염을 최소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자체 방역계획에는 관내 주요 다중이용시설의 소독 및 방역 실시, 관내 다중 이용 업소 대상 방역 물품대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킴이 선발 통한 관리시설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 실행여부 확인 및 홍보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12월 19일, 제일 먼저 평창읍 방역활동에 나선 평창읍체육회 김주형 회장은“코로나19 확진자가 인근 지역에서 다수 발생하였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켜만 볼 수 없어 방역을 시작했다.”며 참여 동기를 밝혔다.

12월 20일, 휴일에도 방역활동에 나선 평창읍이장협의회 이학봉 회장은 “마을 곳곳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이장들이 지역 방역활동에 앞장서야겠다는 생각에 참여했다.”며 주민들을 위한 마음을 표했다.

이용배 평창읍장은 “성탄절과 연말을 앞두고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데 최대한 이동의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지역을 위해 늘 솔선수범해주는 기관·사회단체 회원들과 방역활동을 철저히 진행하여 이 위기를 이겨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읍은 상반기부터 관내 이용객이 많은 업소에 소독기와 소독약을 배부하며 자체 방역 활동을 독려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많은 업소는 평창읍사무소를 방문하여 방역 제품을 무상 대여 받을 수 있다.

문의 : 평창읍사무소 총무부서 033-330-261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