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 위촉 | 뉴스로
경기포천시

포천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 위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1일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의 추진을 위해 ‘포천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위원회는 ‘포천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에 따라 시 의원,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시민대표 및 시 관련 국장·과장급 이상 공무원 등 총 15명을 위원으로 구성했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의 추진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시 탄소중립 비전 및 감축목표 설정에 관한 사항, 시 기본계획의 수립·변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시 기본계획의 추진상황 점검결과에 관한 사항, 시 기후위기 적응대책의 수립·시행 및 점검에 관한 사항 등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또한, 포천시는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탄소중립 지원센터 지정·운영 및 시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올해 착수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4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순배출 제로를 목표로 추진하고자 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후변화는 지금 인류가 당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탄소중립은 누구를 위한 것이 아닌, 바로 나 자신과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시가 탄소중립에 선도적으로 시민과 함께 실현하는 탄소중립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