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개최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개최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경상북도, 포스텍과 24일 포스텍 실내체육관에서 공동 주최한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가 참여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차전지 분야만을 특화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김종규 포스텍 부총장, 곽진환 선린대 총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전국 각지의 대학, 전문대, 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년 구직자 1,000여 명이 모여 K-배터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줬다.

이날 행사는 박람회의 개막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채용 상담관, 취업컨설팅관, 이벤트관으로 나눠 운영됐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기업 인재상과 상반기 채용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와 함께 채용상담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BM, 포스코퓨처엠,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SK에코플랜트, ㈜다원화학, 한국유미코아, ㈜피엔티 등 이차전지 선도기업을 비롯해 중소·중견 기업들이 구직자들에게 직무와 인재상 등 1대1 집중 멘토링과 함께 입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입사지원서 개별 클리닉, 면접 클리닉, 직무 컨설팅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퍼스널 컬러 진단검사, 스탬프 투어,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들에게는 이차전지 분야 취업 성공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이차전지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역동적인 생태계를 조성해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드는 이차전지 혁신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