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 위해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 위해 업무협약 체결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3일 교육부 주관으로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사회 소멸, 학교 통폐합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학교 유휴 부지에 교육과 지역주민 생활에 필요한 문화·체육·복지시설을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함으로써,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 연계를 맺고 공존하도록 하는 학교시설의 새로운 모델이다.

이번 협약으로 포항시를 경상북도 학교복합시설 사업 선도지구로 지정·시범 운영하기 위해 대내외적 여건 조성, 기관 간 자료·정보 공유 및 다양한 투자재원의 확보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 계획(안)으로는 연일초와 동해초에는 학생 실내 생존수영장 활용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체육시설(수영장 등)을, 구룡포초와 양학중에는 인근 관광지와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하 공영주차장을 조성키로 했으며, 이를 위해 협약기관 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 교육여건 개선과 주민의 여가생활 향상, 주차난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며,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과 지역주민 복리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