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종합대책반’ 운영 | 뉴스로
경기하남시

하남시,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종합대책반’ 운영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 및 비상진료대책 등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종합대책반은 총괄반, 안전총괄대책반, 물가안정대책반, 환경감시반, 자원순환대책반, 교통대책반, 비상급수반, 비상진료대책반, 선별진료소로 구성해 9개반을 운영하고, 야간에는 당직실에서 상황을 점검한다.

우선 연휴기간 동안 긴급 재난에 대비해 21일부터 24일까지 하남시청에 재난안전상황실에 안전총괄대책반을 설치하고, 12명의 당직자가 24시간 근무한다. 비상진료대책으로는 설 연휴기간 중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고,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연휴기간 중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는 하남시 보건소(선별진료소)와 미사보건센터(임시선별검사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생활쓰레기 수거 및 처리를 위해 자원순환대책반을 가동해 생활폐기물 적정 수집·운반을 위한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쓰레기 배출 및 수거 일정 시민 홍보, 원활한 폐기물 처리를 위해 연휴기간 환경기초시설 운영계획 수립·시행, 쓰레기 감량화를 위한 과대포장 등 지도·점검 및 홍보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기간 중 기관별 비상근무 체제를 확립해 유관기관과 공조 체제를 유지하고, 각종 재해·재난에 대비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며 “설을 맞아 지역경제도 살리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