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 사진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기하남시

하남시,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 사진 공모전 개최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제60회 도서관 주간’(4월 12~18일)을 맞아 하남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인 신장도서관의 역사와 추억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7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신장도서관이 개관한 해인 1996년부터 리모델링으로 재개관한 2020년까지 신장도서관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또는 도서관 이용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오는 5월 3일까지 공모한다.

신장도서관의 추억을 가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되며, 수집기준에 부합하는 자료를 출품한 선착순 응모자 80명에게는 하남시 캐릭터인 하남이·방울이 굿즈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0명의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하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게시한다.

최종 선정된 사진 작품들은 5월 중 신장도서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신장도서관은 하남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서 많은 의미와 역사를 갖고 있다고 판단해 이를 기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공모전 출품을 통해 신장도서관에서의 추억을 모두가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추억을 담은 신장도서관’ 사진 공모전을 비롯해 도서관 주간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장도서관(031-5182-1158)으로 문의하거나 신장도서관 홈페이지(hanamlib.go.kr/silib)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